카테고리 없음

비난받는 주교들: "학대 사제의 세부 정보를 알고 있다"

마시멜로우9775 2024. 2. 28. 17:21

바티칸 성베드로 대광장에 모인 순례자들 [AFP 연합뉴스자료사진

 

"주교들과 교회 자체를 구분해야 한다" - 정신과 의사

 

오르넬라스 주교와 카디널 총대주교 마누엘 클레멘테가 과거에 학대를 은폐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기 때문에 이는 매우 복잡한 문제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주교들에게서 최소한 기대할 있었던 것은 학대 사제들이 정지되고, 수년간 학대를 은폐한 주교들이 사임할 것이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파울루 조앙 산투스는 오늘자 판에서 금요일 회의에서 나온 것은 "책임과 책임을 줄이려는 시도였다. 실제로, 주교회의는 (본디오) 빌라도처럼 손을 씻었다. 가톨릭 공동체가 배신감을 느낀다는 것이 놀랍지 않다" 썼습니다.

또한 다니엘 삼파이오는 지난 금요일 기자회견에서 나타난 태도를 비판한 것은 종교 단체와 협회들이 주교들에게 '입장을 바꿀 ' 지속적으로 촉구함에 따라 나온 많은 비판 하나에 불과합니다. 이는 주교들이 상황을 완전히 '잘못 읽었다' 것을 드러내며 그들을 노출시킵니다.

다니엘 삼파이오는 포르투갈 주교회의(CEP) 금요일 행동에 대해 유감을 표했지만, 그것이 그들을 무의미하게 만들었다고 보는 듯하다고 전해졌습니다. 그는 "나는 실망했지만, 보고서가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불안하지 않았다. 우리는 주교들과 교회 자체를 구분해야 한다" 말했습니다. 많은 가톨릭 운동이 시위를 하고 있으며, 상황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되며, 이는 문제의 지연일 뿐입니다.

또한 과거에 성적 학대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들에 의해 고발된 오늘날 여전히 활동 중인 사제들의 정지를 거부한 주교들에 대해서도 질문을 받았을 , 다니엘 삼파이오는 "정지가 비난과 동일하지 않지만, 임상적 관점에서 필수적일 있다" "정당화"했습니다. 그는 "정지는 비난이 아니다. 정신과적 관점에서, 이러한 사람들이 행동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지가 중요하다. 정지는 조사를 위한 예방 조치이며,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으면 사제는 복직된다" 말했습니다. 그는 덧붙여 "의심을 받고 있는 사람이 계속해서 그의 또는 그녀의 사역을 수행할 있다는 것은 정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명확히 했습니다.

 

추천태그 : #주교사임 #정신과의사 #해외이슈 #오르넬라스